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로미엄 기반 엣지는 브라우저 DRM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DRM

by 슬로우모 2019. 6. 26. 18:08

본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크로미엄 엔진 기반으로 새로 개발 중인 엣지 브라우저(이하 '크로미엄 엣지')가 윈도우즈 10 뿐만 아니라 윈도우 7 이후 버전(7, 8, 8.1)도 지원할 예정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참고 1) 이미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맥OS와 다양한 윈도우 OS 별로 프리뷰 버전의 엣지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2)

 

크로미엄(또는 크로뮴) 브라우저는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프로젝트로, 구글의 크롬을 비롯하여 오페라, 비발디 등 여러 웹 브라우저들이 크로미엄 코드를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참고 3)

 

현재 엣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layReady DRM을, 그리고 구글 크롬과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구글의 Widevine DRM을 각각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크로미엄 엣지 브라우저는 어떤 DRM을 지원하는지, 그리고 기존 브라우저들이 가지고 있는 DRM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SEO 관련 이슈로 인해 PallyCon 블로그 사이트로 이전하였습니다. 다음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pallycon.com/ko/blog/can-chromium-based-edge-solve-web-browsers-drm-issue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